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로블록스 블렌더로 3D 모델링 고수되기
강의소개 블렌더로 3D 모델링 고수되기 로블록스
모델링 환경구축부터 3D모델링 시작, 응용 및 텍스처 작업까지 배웁니다. 블렌더를 이용하여 로블록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3D모델을 만들어봐요!
  • 중급
  • 1년 무제한 수강
  • 로블록스 스튜디오, 블렌더
  • VOD

Experience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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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Planning (기획)
  • Design (디자인)
  • Programming (프로그래밍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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커리큘럼 전체 강의 수 : 총 10개02:44:47

Hello! 블렌더로 3D 모델링 고수되기

OT.
- 블렌더로 3D 모델링 고수되기 강의에 대해 알아봅니다.
02:15
Chapter 1. 모델링 환경 구축 - 블렌더 기본 조작/ 애드온 설치
Chapter 1.
- 주요한 기능 조작법(단축키)과 애드온 소개
- 블랜더에 참고자료(도면 등)를 불러오는 방법 설명
13:24
Chapter 2. 3D 모델링 시작하기 - 도검
Chapter 2.
도검 오브젝트 모델링
- 비교적 간단한 모델링 과정을 보여주면서 사용되는 기능, 모디파이어에 대한 설명
- 도면을 이용하지 않고 자료로만 만드는 법
- 도면을 이용한 모델링
- 관련된 카메라 조작법 설명
36:46
Chapter 3. 모델링 응용하기 - K808 장갑차 모델링 하기
Chapter 3.
K808 장갑차 오브젝트 모델링
- 더 복잡한 모델을 만드는 영상의 요약본
> 챕터 3에서 이용한 모디파이어를 응용
> 추가적으로 사용할 모디파이어, 기능 설명
35:11
Chapter 4. 모델에 색상과 명암 입히기 : 텍스처
Chapter 4.
UV매핑/ 텍스처 작업과정
- 더 복잡한 모델을 만드는 영상의 요약본
> 챕터 3에서 이용한 모디파이어를 응용
> 추가적으로 사용할 모디파이어, 기능 설명
12:40
Chapter 5. 모델에 색상과 명암 입히기 I : 도검 텍스처 제작
Chapter 5.
UV매핑/ 텍스처 작업과정
- UV 레이아웃 내보내기, 포토피아를 통한 텍스처 제작
- 메트리얼 영역 나누기
- 외부프로그램(Substance 3D Painter)을 이용한 텍스쳐 제작법 (기초)
25:49
Chapter 6. 모델에 색상과 명암 입히기 II : 장갑차 텍스처 제작
Chapter 6.
UV매핑/ 텍스처 작업과정
- UV 레이아웃 내보내기, 포토피아를 통한 텍스처 제작
- 메트리얼 영역 나누기
- 외부프로그램(Substance 3D Painter)을 이용한 텍스쳐 제작법
10:25
Chapter 7. 내가 만든 모델 저장하기
Chapter 7.
메쉬, 텍스쳐 저장 및 반출
- 메쉬 저장 / 내보내기
> 내보내기전 주의사항 등
- 텍스쳐 내보내기
> 텍스쳐 페인팅으로 만든 텍스쳐 내보내는법
> 외부프로그램(Substance 3D Painter)에서 만든 텍스쳐 내보내는 법
> 여러 텍스쳐 합치기(웹사이트 Photopea 활용)
12:20
Chapter 8. 로블록스에 모델 가져오기
Chapter 8.
메쉬, 텍스쳐 업로드 및 반입 / 텍스쳐 적용
- 메쉬 반입
> Mesh Part, Special Mesh
- 텍스쳐 업로드 / 메쉬에 적용
- Surface Appearance 이용법
12:44
Chapter 9. 고급과정으로 넘어가기 위한 유인 크리에이터 만의 팁
Chapter 9.
- 위 과정들에서 다뤘던 팁이나 주의사항들에 대하여 다시 한번 짧게 요약 + 실전팁
- 더 좋은 모델링을 만들기 위해 (고급 단계로 넘어가기 전) 준비하면 좋은 요소들
03:13
스터디옵션 블렌더로 3D 모델링 고수되기
  • 난이도 : 중급
  • 수강 기간 : 1년 무제한 수강
  • 필요 기술 : 로블록스 스튜디오, 블렌더
  • 강의 형태 : VOD
같이 들으면 좋은 추천 강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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남은 시간 10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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